강한 지진이 대만 남부를 강타하고 건물이 무너지고

강한 지진이 대만 남부를 강타하고 건물이 무너지고 열차 객차가 탈선합니다(업데이트)

강한

토토사이트 타이페이, 9월 18일 (로이터/AFP): 일요일에 인구가 적은 대만 남동부 지역에서 규모 6.8의

지진이 발생하여 열차가 탈선하고 편의점이 무너지고 사람들이 산에 갇혔다고 대만 기상청이 밝혔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진앙은 타이둥현이며 토요일 저녁 같은 지역에서 규모 6.4의 지진이 발생해 인명 피해는 없었다.

미국 지질조사국(US Geological Survey)은 일요일의 규모 7.2와 깊이 10km의 지진을 측정했습니다.

대만 철도청(TRA)은 플랫폼 캐노피의 일부가 붕괴된 후 대만 동부의 Dongli 역에서 3대의 객차가

철로에서 이탈했다고 밝혔습니다. 소방당국은 1명이 다쳤다고 밝혔습니다.

강한 지진이 대만 남부를 강타하고 건물이 무너지고

중앙통신이 공개한 사진에는 6량의 객차가 역에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는 모습이 담겼다.
TRA는 탑승객 20명이 대피했으며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약 68명의 사람들이 경치 좋은 치케 산 지역에서도 차단된 도로에 갇혔지만 인명 피해는 없다고 국방부는 덧붙였다.

미국 태평양 쓰나미 경보 센터는 지진 발생 후 대만에 경보를 발령했지만 나중에 경보를 해제했습니다. more news

일본 기상청이 오키나와 일부 지역에 쓰나미 경보를 해제했다.
기상청은 지진이 대만 전역에서 감지될 수 있다고 전했다. 수도 타이베이와 남서부 도시인 가오슝에서

건물이 잠시 흔들렸고 주민들은 소셜 미디어에 샹들리에와 그림이 흔들리는 동영상을 게시했습니다.

주요 반도체 공장이 있는 남부 도시 타이난(Tainan)과 가오슝(Kaohsiung)의 과학 단지는 운영에 영향이 없다고 말했다.

세계 최대 반도체 칩 제조사인 TSMC(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 Co)는 “현재로서는 심각한 영향은 알려진 바 없다”고 밝혔다.”

또 다른 페이스북 게시물에서 Ou Chin Te라는 사람은 가오슝의 초고층 빌딩이자 대만에서 4번째로 높은

영상 속 남자는 “굉장히 흔들린다. 내가 60층에 있다. 너무 무섭다”고 말했다.

토요일에 규모 6.6의 지진이 같은 지역을 강타했으며 그 이후로 산이 많고 인구가 적은 농촌 지역에

최소한의 피해를 입히면서 여러 차례 진동이 발생했습니다. 그러나 일요일의 지진은 훨씬 더 강력했습니다.

중국 지진 네트워크 센터는 푸젠(福建), 광둥(廣東), 장쑤(江蘇), 상하이(上海) 등 해안 지역에서 진동이 감지됐다고 전했다.

차이잉원(Tsai Ing-wen) 대만 총통은 앞으로 몇 시간 안에 추가 여진에 대해 경계할 것을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