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한 태평양 화산 폭발 후 쓰나미 위협 – 모니터

거대한 태평양

먹튀검증커뮤니티 거대한 태평양 화산 폭발 이후 쓰나미 위협 – 모니터. 토요일 분화 후 작은 쓰나미가 일본까지 도달하여 고치현에서 보트가 피해를 입었습니다.

모니터링 그룹은 토요일에 통가 근처에서 거대한 수중 화산 폭발이 지나간 후 ​​태평양 주변에서 추가 쓰나미의 위협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일요일에 태평양 쓰나미 경보 센터(PTWC)는 위협이 줄어들었지만 해안 지역은 강하거나 비정상적인 해류에 대해 경계를 유지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미국과 일본은 앞서 사람들에게 해안 지역에서 멀어질 것을 경고했습니다.

그러나 추가 쓰나미가 발생할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통가가 얼마나 심각한 피해를 입었는지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고 있습니다.More News

저신다 아던(Jacinda Ardern) 뉴질랜드 총리는 일요일 기자회견에서 뉴질랜드의 수도 누쿠알로파(Nuku’alofa)에서 보트와 큰 바위가 해안으로 밀려왔다고 말했다.

거대한 태평양

그녀는 “누쿠알로파는 두꺼운 화산 먼지로 뒤덮여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조건이 조용하고 안정적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던 총리는 뉴질랜드가 안전하다면 월요일 아침에 피해 규모를 평가하기 위해 공군 정찰기를 보낼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통가에서 부상이나 사망에 대한 보고는 없었습니다. 또한 일요일에 Antony Blinken 미 국무장관은 워싱턴이 잠재적인 피해에 대해 “깊이 우려하고” 있으며 지원을 보낼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Nuku’alofa에서 북쪽으로 약 65km(40마일) 떨어진 Hunga Tonga-Hunga Ha’apai 화산의 분화로 1미터 이상의 파도가 섬에 충돌했습니다.

소셜 미디어 영상은 도시의 교회와 여러 집에서 물을 씻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소셜 미디어의 비디오에는 사람들이 자동차로 저지대를 탈출하려고 하는 동안 교통 체증이 나타났습니다.

한 주민인 Mere Taufa는 가족이 저녁 식사를 준비하는 동안 화산 폭발이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의 남동생은 근처에서 폭탄이 터지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뉴질랜드 뉴스 사이트 Stuff.co.nz는 그녀의 말을 인용하여 “내 첫 본능은 테이블 아래로 몸을 숨기고 싶었고 여동생을 붙잡고 집에 있는 부모님과 다른 사람들에게 똑같이 하라고 소리쳤다”고 그녀를 인용했습니다.

Taufa는 그녀가 알고 있는 다음으로 물이 그들의 집으로 쏟아져 들어왔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어디서나 비명 소리가 들렸고 사람들이 안전을 위해 비명을 지르며 모두가 더 높은 곳으로 가자”고 덧붙였다.

통가 지질 서비스는 화산에서 쏟아지는 가스, 연기, 화산재 기둥이 하늘 높이 20km에 이르렀다고 말했습니다.

지도는 남태평양 통가의 위치를 ​​보여주고, 클로즈업은 인공위성에서 본 광대한 화산재와 증기 기둥을 보여줍니다.

일본에서는 토요일 늦게 가고시마현 아마미오시마 섬 고미나토 지구에서 1.2m의 쓰나미가 기록되었습니다.

수도 수바(Suva)의 관리에 따르면 초기 8분 동안의 화산 폭발은 너무 강력하여 800km 이상 떨어진 피지에서 “큰 천둥 소리”로 들릴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