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맥도날드의 클론이 실패한 이유

러시아 맥도날드의 클론이 실패한 이유

그러나 맥주, 빵에 붙은 곰팡이, 유통기한이 지난 치즈 소스가 불과 3주 만에 체인 레스토랑에서 발견되었습니다.

6월 중순 모스크바의 푸쉬킨스카야 광장은 1990년대 러시아 최초의 맥도날드 레스토랑이 문을 연 건물 근처에 새로운 체인점 오픈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러시아 맥도날드의

먹튀검증 모스크바 시장인 Sergey Sobyanin도 맥도날드를 대체하기로 되어 있는 이상한 이름의 새로운 체인점의 개업식을 방문하기 위해 그곳에 있었습니다. more news

모스크바 시장인 Sergey Sobyanin도 맥도날드를 대체하기로 되어 있는 이상한 이름의 새로운 체인점의 개업식을 방문하기 위해 그곳에 있었습니다.

더 읽어보기: 러시아 비즈니스를 위한 국가 없음

Sobyanin은 비즈니스와 일자리를 구해준 경영진에게 감사를 표하고 방문객들에게 모든 것이 예전과 같을 것이라고 안심시켰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지 않았습니다. 단 3주 만에 가격이 평균 10% 인상되었고 빵에서 곰팡이가 발견되었으며 만료된 소스에 감자 튀김이 제공되었습니다.

그리고 며칠 전 러시아의 감자 수확 문제로 더 이상 감자 튀김이 없을 것이라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러시아 경영진은 맥도날드에서 몇 년 동안 일했지만 심각한 실수를 저질렀고 체인은 경영진의 품질 때문에 실패에 직면해 있다고 우크라이나 레스토랑 경영자는 믿고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러시아에서 사업을 중단하는 Tikkurila

러시아의 가짜 맥도날드는 단순한 식당이 아니라 소련 붕괴 이후 러시아에서 일어난 변화의 상징이다. 30년이 지난 지금, 역사는 반복되고 있지만 그 반대입니다.

러시아 맥도날드의

들어왔다, 나왔다
1990년 1월 소련 시대 모스크바에 미국 패스트푸드 체인의 첫 번째 레스토랑이 문을 열었습니다.

러시아인들은 첫 맥도날드 감자튀김과 콜라를 사기 위해 1km 길이의 줄을 섰다. 패스트 푸드의 참신함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은 러시아에 “아메리칸 드림 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 회사는 모스크바에만 126개를 포함하여 30년 동안 850개 이상의 시설을 열었습니다.

놀라운 이야기는 2월 24일 끝났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회사는 시장 철수를 결정했다. 맥도날드는 3월 초 영업을 중단하고 5월 중순 러시아에서 철수한다고 발표했다.

더 읽어보기: 러시아 침략자들이 키예프 주에서 수십 개의 사업체를 파괴했습니다.

회사는 러시아에서 사업을 계속하는 것은 “더 이상 적절하지 않으며 맥도날드의 가치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사업은 프랜차이즈 조건으로 시베리아에서 체인을 개발한 회사의 현지 파트너 중 하나인 Alexander Govor에게 매각되었습니다.

Govor에게 패스트푸드는 그의 사업 중 하나일 뿐입니다. 그는 또한 Novokuznetsk에 있는 Grand Medica 사설 클리닉 체인과 Park Inn 호텔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NefteKhimService 정유 공장은 그의 주요 자산입니다.

새 주인은 가능한 한 빨리 체인을 다시 시작하기로 결정했고 첫 번째 레스토랑은 6월 12일에 문을 열었습니다. 그들은 식당의 이상한 이름인 “Vkusno i tochka”와 똑같이 이국적인 로고인 두 개의 막대기를 생각해냈습니다. 녹색 바탕에 감자튀김을 상징하는 감자튀김과 햄버거를 상징하는 주황색 점이 그려져 있습니다.
함께, 양식화 된 앙상블은 머리가 땅 가까이에 있고 엉덩이가 공중으로 밀리는 측면에서 볼 때 네 발로 된 사람과 비슷합니다.

로고가 이상해 보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머리를 긁적거리는 이상한 이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