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법무부의 ‘나치 헌터’, 러시아 전쟁

미국 법무부의 ‘나치 헌터’, 러시아 전쟁 범죄에 맞서다

미국 법무부의

후방주의 파일 – 법의학 기술자들이 우크라이나 경찰에 따르면 2022년 6월 13일 우크라이나 키예프 지역 부차 지역 보르젤 마을 인근에서 러시아군이 약탈한 지역에서 살해되어 매장된 사람의 시신을 옮기고 있습니다.

워싱턴 —
미국 법무부에서 37년 근무한 베테랑인 Eli Rosenbaum은 도망친 나치 전범을 조사하고 기소하는 데 경력의 대부분을 보냈습니다.

따라서 지난 달 Merrick Garland 미 법무장관이 러시아의 이웃 국가 침공으로 인한 우크라이나의 잔학 행위에 대한 DOJ의 조사를

조정하기 위해 “나치 사냥꾼”이라고 불리는 Rosenbaum에게 연락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VOA의 Masood Farivar와의 이 인터뷰에서 Rosenbaum과 DOJ의 전쟁 범죄 책임 팀의 최고 검사인 Christian Levesque는

우크라이나의 전쟁 범죄 가해자에게 책임을 묻기 위한 기관의 노력에 대해 논의합니다.

인터뷰는 명확성과 길이를 위해 편집되었습니다.

질문: Rosenbaum 씨, 당신은 수십 년 동안 나치 전범을 조사하고 기소했습니다. 당신은 나치 사냥꾼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일과 러시아 전쟁 범죄를 조사하는 현재 직업 사이의 유사점과 그 경험이 오늘날 이 노력이 왜 중요한지에 대한 견해를 형성한 방법에 대해 알려주십시오.

Rosenbaum: 글쎄요, 우리 [인권특검부] 동료들과 제가 일한 몇 년, 심지어 수십 년 동안 인권 침해자와 전범 사건이 이 중대한 사건에 대해 우리를 매우 잘 준비시켜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운명적인 시기에 임무를 수행합니다.

미국 법무부의

우리가 한 모든 작업이 바로 이 순간을 위해 준비한 것과 같습니다. 우리는 국제 형사법에 대한 풍부한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법정에서 잔혹한 범죄에 가담한 피고인들의 공모를 입증하는 방대한 경험. 저는 불과 2년 전 나치 사건으로 법정에 섰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새로운 임무는 제가 법무부에서 35년 넘게 일할 수 있는 특권을 받은 임무의 연속입니다.

잔혹한 범죄 및 기타 중대한 범죄에 가담한 사람을 식별, 조사 및 기소하고, 항상 피해자를 위한 정의의 측정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Q: 수많은 나치 사건을 조사한 결과, 나치를 보면 나치를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에 파견되어 국가를 “탈나치화”하기 위해 파견되었다고 말할 때 당신은 그것에 대해 무엇이라고 말합니까?

Rosenbaum: 거의 40년 동안 이 사건에 대해 작업한 후에 나치를 보면 나치를 알아볼 수 있고 나치 정부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론, 우크라이나 정부는 그런 종류의 것이 아닙니다. 이는 터무니없는 중상이며 러시아가 시작한 불법 침략 전쟁의

일환으로 비인간적인 행동을 정당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Q: 이제 러시아 전쟁 범죄 수사에 대한 귀하의 현재 작업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저는 법무부가 우크라이나와 국제형사재판소(ICC) 수사관을 지원하고 전쟁 범죄 가능성에 대한 자체 조사를 수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및 유럽 국가들과 어떻게 협력하고 있습니까? 그리고 어떤 유형의 전쟁 범죄를 조사하고 있습니까?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