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야당은 시위로 ‘8888’ 기념일을

미얀마 야당은 시위로 ‘8888’ 기념일을 맞이하고 투쟁을 맹세합니다.

기념일은 운동 지도자 Ko Jimmy가 처형 된 지 몇 주 후에옵니다.

미얀마

먹튀검증커뮤니티 미얀마의 그림자 민족통일정부(NUG)와 활동가들은 월요일에 전직 네 윈 장군에 대한 봉기

기념일을 기념하여 군부 통치의 종식과 연방 민주주의의 목표가 달성될 때까지 싸울 것을 서약할 것을 요구하는 시위를 했습니다.

‘8888 봉기’라고도 알려진 ‘피플파워 봉기’는 1988년 8월 8일 네윈 체제에 반대하는 대학생들이

주도한 전국적인 시위, 행진, 폭동의 연속이었다. 당국은 그해 9월 중순 이 운동을 진압했다.

월요일에 NUG는 민주화 운동가에 대한 잔혹한 탄압에 대해 미얀마의 역대 군부 독재자들을 규탄한 그림자

총리 Mahn Win Khaing Than을 규탄하는 온라인 행사에서 봉기 기념일을 지켰습니다. 그는 2021년 2월 1일 쿠데타로 집권한 현 정권에 맞서는

민중의 투쟁을 지지하는 데 “포에이트(4-Eights)의 정신”을 전달하고 민주주의와 민주주의에 기반한 미얀마 연방연합을 결성하겠다고 다짐했다. 인권 보호.

올해 기념일은 8888 봉기 지도자인 고지미와 30년 만에 처음으로 사법 처형된 민주화 운동가 3명을

군부가 사살한 지 불과 몇 주 만에 야당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었다. 처형은 미얀마에서 시위를 촉발했고 해외에서는 비난을 받았다.

NUG 행사 외에도 활동가들은 미얀마의 상업 수도인 양곤, 사가잉(Sagaing) 지역, 그리고 카친(Kachin)

주의 카친 독립 기구(Kachin Independence Organization) 통제 지역의 “수도”인 라이자(Laiza)에서 시위를 벌였습니다.

미얀마

소식통은 RFA 버마인에게 소식통에 따르면 양곤의 반군 단체들은 아침에 반군제 플래시 시위를 벌이고 저녁에 팟뱅 활동을 벌였습니다.

Yangon Anti-Dictatorship Force의 일원인 Nang Lin은 8888 봉기를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함께

협력하여 끔찍한 일당 독재를 무너뜨리고 민주주의가 번성하도록 한 강력한 운동… “

그는 “이제 우리는 이 봉기의 깃발을 계속 들고 다닐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그 봉기의 정신을 견지하고 연속혁명의 목표이자 현재 진행중인 봄혁명의 목표인 연방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결단력 있게 그 일을 계속할 것입니다.”

Yangon의 Pazundaung 및 Botahtaung Townships Young People’s Strike Committee의 회원인 Jewel은

RFA에 자신과 그녀의 동료들이 8888 민주화 운동의 미완성 과제를 계속 수행하고 군사 독재를 “근절”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8 봉기는 오래전에 끝났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젊은 세대의 일원으로서 미완의 일을 계속하고 이 군부독재를 근절하기로 결심했다”고 말했다.

사가잉과 카친
군부가 쿠데타 이후 가장 강력한 무장 저항에 직면한 지역인 사가잉(Sagaing)에서는 인마르빈(Yinmarbin)과 살링이(Salingyi)

타운십 주민 200명 이상이 함께 모여 “투쟁을 맹세하는” 팻말을 들고 여러 마을에서 시위를 벌였습니다. 군사 독재자를 타도하기 위해 끝까지.”

사가잉(Sagaing)의 카니(Kani)와 부달린(Budalin) 타운십에 사는 주민들도 8888년 봉기를 기념하는 시위를 벌였습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