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미 의회를 오도하고 방해했다고 밝혔나?

미 하원 조사위원회는 조사과정에서 아마존, 미 의회를 오도하고 방해했다고 밝혔다.

아마존

초당파 의원들의 모임은 법무부에 아마존 그곳의 최고 경영진에 대해 경쟁자들을 능가하기 위한 노력으로
아마존의 사업 관행에 대해 거짓말을 했거나 의회를 호도했는지에 대한 조사에 착수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하원 반독점 소위원회 소속 의원 5명은 19일 메릭 갈랜드 법무장관에게 보낸 서한에서 이 기술회사가
“위원회의 조사와 조사를 방해하거나 방해하기 위해 오해의 소지가 있는 행위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의원님들께서 서명하셨습니다. 제롤드 네이들러, D.N.Y., 데이비드 N. D.R.I.의 시실린, R.C.의 켄 벅, D.워시의
프라밀라 자야팔, 그리고 R.Fla.의 매트 개츠.

어떻게 기술이 푸틴에 맞서기 위해 반란군에 이득이 될 수 있을까?

파일 사진 – 아마존 CEO 제프 베이조스가 2014년 6월 18일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열린 기자 회견에서 회사의 새로운
파이어 스마트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제프 베이조스 당시 Amazon CEO가 2014년 6월 18일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회사의 새로운
파이어 스마트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국회의원들은 수요일에 법무부에 회사 임원들이 C(로이터/제이슨 레드몬드)를
방해했는지에 대한 조사를 요청했다.

문제는 이커머스 거대 기업이 타사 판매자 데이터를 활용해 직접 상품을 만드는지, 검색 결과 경쟁사 제품보다 자사 제품을 우대하는지 여부다.

그는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아마존이 거짓말을 했다”고 말했다. 벅은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그들은 자신들이 제3자 제품을 모방하지 않았다는 문서와 증언을 제시했으며 그들이 복제했다는 충분한 증거가 있다”고 말했다. “

벅은 아마존의 주장된 거짓말과 은폐가 소송에 직면할 때마다 그들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차별적인 사업 관행에 대해 거짓말을 하는 것은 아마존에 역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언급했다.

아마존대변인은 “수 년간의 선의의 협조로 제공한 방대한 양의 정보에서 알 수 있듯이 의원들의 주장에 대한 사실적 근거가 없다”고 말했다.”

의원들은 지난 10월 앤디 재시 아마존 최고경영자(CEO)에게 아마존이 타사 판매자 데이터를 자사 제품 개발에 활용하지 않았고 다른 브랜드보다 자사 브랜드를 선호한다는 사전위원회 증언을 뒷받침할 ‘면책 증거’를 제시해달라고 요청했다.

2018년 9월 27일 미국 뉴욕주 호보켄의 다니엘 소프가 아마존 앱을 이용해 소호 인근 아마존 4성급 매장에서 구매 대금을 지불하고 있다. (AP 사진/메리 알타퍼, 파일명) / AP뉴스룸)

아마존 경영진은 이 관행을 부인했다.

의원들은 월 스트리트 저널과 마크업 지의 “신빙성 있는 조사 보도”를 언급하며, 그들은 그렇지 않다고 주장한다. 저널 기사는 아마존이 이전 부인에도 불구하고 제3자 판매자들로부터 수집한 정보를 사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의원들은 저널이 아마존 전직 직원 20명을 대상으로 한 인터뷰를 인용했다.

위원회는 전·현직 아마존 직원들과 전 판매자들로부터 비슷한 증거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2020년 7월 당시 아마존 최고경영자(CEO)였던 베이조스는 반독점 청문회에서 회사가 경쟁 제품을 만들기 위해 판매자별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는 정책을 갖고 있다고 증언했는데, 그는 반대한다고 밝혔다. 로이터 통신은 후속 보도를 통해 이 같은 전술이 동원됐다고 보도했다.

마크업 기사는 아마존이 자사 브랜드 제품을 경쟁사 제품보다 우선시한다고 밝혔다. 아마존의 주장에도 불구하고, 입법자들은 아마존이 그들의 요구를 따르지 않았다고 비난했다.

의원들은 “아마존이 거짓말에 들통나고 거짓 진술을 반복하자 진실을 밝히려는 위원회의 노력을 망쳤다”고 썼다. “아마존은 반대되는 어떠한 증거도 제시하지 않은 채 위원회에 거짓이고 오해의 소지가 있는 진술로 보이는 것을 그대로 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