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 예멘 의료진, ‘말할 수 없는’ 위기에 대비

코로나바이러스: 예멘 의료진, ‘말할 수 없는’ 위기에 대비

코로나바이러스

먹튀검증 예멘의 의료 시스템은 붕괴된 상태에 있으며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에 대처할 수 없을 것입니다.
Shalal Hasel 박사는 예멘 라지(Lahj) 지방의 역학 감시 부서에서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입니다.

일반적으로 그의 업무는 콜레라 발생을 처리하는 데 중점을 두지만 지금은 예멘이 Covid-19에 적절하게 준비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24시간 일하고 있습니다.

30세의 나이에 그는 젊고 활력이 넘쳤지만 이미 낙담한 것 같습니다.

“특히 분쟁과 전쟁 이후에 악화되는 예멘의 건강 상황에 대해 알게 될 것입니다. 여기 병원은 제한적이며 코로나바이러스 환자를 수용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의 주장을 증명하기 위해 그는 다소 헐렁해 보이는 앞치마와 기본적인 마스크를 쓴 의사들의 사진 몇 장을 나에게 보냈습니다.

“우리는 적절한 PPE(개인 보호 장비)가 부족합니다. 신속 대응 팀은 Covid-19 사례 관리에 대한 교육을 받았지만 개인 보호 장치가 없습니다. WHO [세계 보건 기구The WHO는 소위 “격리”라고 불리는 코로나바이러스 환자를 위한 예멘의 센터.

이 중 일부는 용도가 변경된 기존 의료 시설이고 다른 일부는 임시 병원으로 개조된 오래된 건물입니다. 그러나 Hasel 박사에 따르면 여기에도 다른 부족이 있습니다.

“적외선 체온 측정 장치가 부족하고 진단용 면봉도 부족하고, 주변 감시팀조차 의심환자를 돌볼 구급차도 없다”고 말했다.

‘얼굴에 두려움’
WHO의 수치에 따르면 코로나바이러스 테스트를 수행하는 실험실은 전국에 단 4개뿐입니다.

5분의 1이 곧 온라인 상태가 될 예정입니다. 세이브 칠드런의 모하메드 알샤마(Mohamed Alshamaa)도 마찬가지로 국가의 병원에 미칠 수 있는 피해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병원 중 절반만 전투로 인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의사뿐 아니라 경영진의 얼굴에서도 두려움이 보입니다. 우리 병원에는 정상적인 호흡기 환자를 적절한 보호 장비가 없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우려해 내원하는 의사가 한두 곳 정도 있습니다. “예멘에는 현재 208개의 인공호흡기가 있습니다. 또 다른 417명이 오는 중입니다. 선진국에서 수집하거나 제조하는 수천 개에 비하면 한참 부족합니다.

국제구조위원회의 Tamuna Sabadze는 가장 가능성이 높은 시나리오는 최소 18,000개의 중환자실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인공호흡기가 있어도 전원이 없으면 작동할 수 없습니다. 발전기가 없거나 발전기가 있어도 작동할 연료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붐비는 장소
지금까지 예멘은 운이 좋았습니다. 소수의 사례만 있었습니다.More News

첫 번째는 남부 Hadramawt 지방이었습니다. 대유행을 감독하기 위해 구성된 비상 위원회에 따르면 아덴에서 이후 5명이 추가로 확인되었습니다. WHO는 필요한 모든 접촉 추적이 이루어졌다고 말했습니다. 고위험군으로 간주되는 36명을 포함해 총 177명이 경보를 받았다. 그러나 전문가 중 누구도 이것이 끝이 날 것으로 예상하지 않습니다.

장비 부족 ​​외에도 공중 보건 인식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오히려 부족합니다. 정부가 전쟁으로 약해진 상황에서 다른 나라들처럼 당국이 강력한 예방 메시지를 내놓지 못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