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여자 축구 발전을 위한 추진력

UEFA, 여자 축구 발전을 위한 추진력 활용
UEFA는 유럽에서 여자 축구에 대한 엄청난 경제적 잠재력을 보고 있습니다. DW는 최근 연구에 따라 클럽이 그들의 개념에 대해 찬사를 받은 후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Svenja Schlenker와 이야기했습니다.

UEFA, 여자

분데스리가 챔피언 VfL 볼프스부르크와 준우승 바이에른 뮌헨에 이어 3위? 8부리그 팀으로서는 나쁘지 않다.

그러나 경기당 평균 700명의 관중을 보유한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는 지난 시즌 독일 여자 축구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2021-22 시즌은 팀의 첫 번째 시즌이었고 Kreisliga에서 Bezirksliga로의 승격으로 끝났습니다:

18경기 18승 143:3의 골득실. BVB의 이야기는 이제 막 시작되었을 뿐입니다.

유럽에서 여자 축구의 경제적 잠재력에 대한 UEFA 연구에서 도르트문트는 여자 팀을

구성할 때 클럽이 어떻게 팬 기반을 확보할 수 있는지에 대한 주요 사례로 인용되었습니다.

스벤야 슐렌커는 DW와의 인터뷰에서 “최하위 디비전에서 출발했지만 UEFA와 함께 한 역할을 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39세의 이 선수는 10월부터 BVB의 여자 및 여자 축구 부서를 이끌고 있습니다.

UEFA, 여자

Schlenker는 “팬들, 즉 우리를 지지하는 사람들에게 물어봄으로써 우리가 올바른 길을 택했다는 확신을 재확인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황소 투어’에 찬성하는 도르트문트 팬들

설문 조사에서 도르트문트 팀의 지지자들은 이미 분데스리가에서 뛰는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는 이미 설립된 여자 팀을 인수하는 것을 피하고 싶다는 의사를 표명했습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대신, 그들은 새로운 여자 팀이 “황소 투어”를 하기를 원했고, 가능한 가장 낮은

디비전인 Kreisliga에서 시작하여 축구 피라미드를 올라가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목표는 다른 여자 축구 클럽이 완전히 막을 수는 없지만 최고의 선수를 끌어들이는

새롭고 강력한 경쟁으로 인해 “피가 마르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었습니다.

Schlenker는 “물론 최하위 리그의 선수들, 특히 BVB 팬이기도 한 선수들이 우리와 함께 줄을 서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다른 구단에서 최대 1명의 선수만 받아들입니다.

그 중 10명이 우리에게 적용되더라도 말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다른 클럽을 무너뜨리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도르트문트의 여자 축구 선수들은 분데스리가에 오르기 위해 5번의 승격을 거쳐야 합니다.more news

잉글랜드,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의 리그와 함께 독일의 최상위 계층은 UEFA가 가장 큰 경제적 잠재력을 보고 있는 여자 축구 시장 중 하나입니다.

유럽축구연맹(European Football’s Government Body)에 따르면 유럽 여자리그의 상업적 가치는 2033년까지 1억 1600만 유로에서 5억 5200만~6억 6800만 유로로 증가할 수 있다.

TV 수익과 훨씬 더 많은 후원으로 인해 훨씬 ​​더 높은 수치입니다.

좋은 이미지는 새로운 후원자를 불러옵니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여자 팀은 클럽의 기존 파트너와 후원자로부터 혜택을 받지만 새로운 후원자도 찾았습니다.

“가끔 지역 회사가 이전에는 축구 후원에 관심이 없었지만 지금은 특히 여자 팀에 투자하는 데 매우 열심인 회사가 등장합니다.”라고 Schlenker가 보고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틈새 시장을 이용하고 싶습니다.”